[CC] 클럽 칼슨 역사와 그들만의 특별한 혜택

 

* 역사 *

클럽 칼슨은 90년대 Gold Points 라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다가 2000년도 초반에 Gold Points Plus 라는 프로그램을 런칭 하면서 Gold Points 와 같이 운영을 하다가 Gold Point Plus로 합병 후 2011년 3월에 Club Carlson 으로 새로 시작 했습니다. 그리고 Club Carlson 런칭과 함께 Carlson 사는 클럽 칼슨 멤버십 프로그램에만 약 100억을 투자 한다고 발표 했습니다.
우리에게 다소 생소할 수 있는 Carlson 사는 1938년부터 미국에서 다양한 사업을 해오다가 1962년 호텔 사업에 뛰어 들면서 Radisson 이라는 브랜드를 만들었으며 1987년도에 Country Inn & Suites by Carlson 호텔 브랜드를 만들고 2000년도에는 Park Plaza 와 Park Inn 브랜드를 인수 했습니다.
이 외에도 Carlson 사는 우리가 잘 알고 있는 T.G.I Friday’s 패밀리 레스토랑을 소유한 기업이며 세계적인 Travel Agency 인 Carlson Wagonlit Travel (CWT) 사의 최대 주주 입니다. CWT는 1994년도에 Carlson사의 Travel Agency와 Accor (호텔 그룹) 소유의 Travel Agency가 합작 하면서 설립된 회사인데 2006년도에 Accor 에서 소유하던 50% 지분을 팔고, 현재는 Carlson 사가 소유하고 있습니다.
CWT는 2007년에 Business Travel 부분에서 American Express Travel 을 추월 하면서현재까지 Business Travel 분야에서 세계 1위 기업 이기도 합니다.이처럼 자본력이 탄탄한 Carlson 사는 기존의 호텔 운영 방식을 전면 개편하고 앞으로 대대적인 투자를 계획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가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하는 체인이기도 합니다.

물론 국내에는 아직 호텔이 없기 때문에 많이 아쉬운 부분이죠.

 

* 그들만의 특별한 혜택 *

하나 –
클럽 칼슨은 다른 체인들이 허용하고 있지 않은 서비스를 지원해 주고 있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것은 회원간 포인트 전환 입니다.
클럽 칼슨은 회원끼리 포인트 전환을 허용하고 있으며, 수수료 없이 무료로 제공 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글로벌 체인들은 회원간의 포인트 전환을 금지하고 있거나,
비싼 수수료를 받고 있기 때문에 상당히 좋은 서비스라고 생각 합니다.

둘 –
온라인으로 예약 시 일반 회원에게도 booking bonus를 제공 합니다.

다른 경쟁 체인들은 최상위 티어에게만 제공하는 ‘welcome amenity point’ 를
클럽 칼슨은 online booking bonus 로 대체해서 제공하고 있으며,

일반(Red) 회원은 예약마다 1,000 포인트,
실버/골드 회원은 예약마다 2,000 포인트,
컨시어즈 회원은 예약마다 3,000 포인트를 제공 합니다.

셋 –
모든 클럽 칼슨 회원에게 무료 인터넷을 제공 합니다. (Radisson 브랜드 only)

글로벌 체인들이 모두 유료화를 하고 있는 상황에서,
단순 회원 가입만으로 무료 인터넷을 제공 하고 있습니다.

* Radisson 및 Radisson Blu only

넷 –
Point & Cash 숙박에 대해 QS를 인정해 줄 뿐 아니라,
Cash 부분에 대해서도 포인트를 적립해 주고 있으며,
더 나아가 대부분의 프로모션에서도 P&C 예약을 인정해 주고 있습니다.

그나마 비교가 가능한 SPG는
C&P 또는 FN 예약에 대해서 QS 및 QN credit 을 적립해 주고는 있지만,
C&P의 cash 부분에 대해서 포인트를 적립해 주지 않고 있으며,
프로모션등에서 eligible rate으로 간주하지 않고 있습니다.

다섯 –
최고의 적립률.
USD 1불당 기본 20 포인트라는 적립률과 함께,
경쟁 업체의 티어 매칭을 통해서 손쉽게 취득 가능한 골드 멤버의 경우 1불당 30 포인트까지 적립 가능하며,
온라인 예약시 건당 1,000 ~ 3,000 보너스 포인트를 제공 하며,
연간 최소 숙박수가 필요 없는 Club Carlson for Business 에 가입하면 추가로 1불당 10 포인트 적립이 가능 합니다.

즉, 골드 멤버를 기준으로 1박에 100불하는 호텔에서 2박을 투숙 할 경우-

  • 골드 멤버 기본 -> 200불 * 20 포인트 = 4,000 포인트
  • 골드 멤버 보너스 -> 기본 포인트의 50% = 2,000 포인트
  • 온라인 예약 보너스 -> 예약 건당 2,000 포인트
  • CC for Business -> 200불 * 10 포인트 = 2,000 포인트
  • 총 10,000 포인트 적립

여섯 –
모든 체인들이 금지하고 있는 대리 숙박(?)을 일부 허용 하고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말하는 대리 숙박이란…
A 계정으로 호텔 객실을 예약 후 실제 B가 투숙,
QS 및 포인트는 A 계정으로 적립 시키는 것을 말하는데요..

클럽 칼슨의 경우 P&C 예약시 어쩔 수 없이 대리 숙박이 가능하게 됩니다.

클럽 칼슨은 Point & Cash 또는 Point(FN) 예약 시,
투숙인이 본인이 아니여도 예약을 공식적으로 허용 하고 있으며,
실제 온라인으로 예약 하실때 예약자 명을 실 투숙자 이름으로 바꿔서 입력 하실 수 있습니다.

100% Point를 이용한 예약의 경우 QS 및 포인트 적립이 없지만,
P&C 예약의 경우 위에 설명한 듯이 QS 및 포인트 적립이 가능 합니다.

이때 P&C 예약을 A 계정에서 진행 하고 투숙자를 B 라고 입력 했다면,
예약에는 B 이름으로 표기 되어 있지만 포인트는 A 계정에서 차감 되었기 때문에,
예약에도 이름은 B로 표기 되어 있지만 클럽 칼슨 계정 번호는 A 번호로 표기 됩니다.

이로 인해, P&C 예약에 대한 QS credit 및 포인트는 A 계정으로 적립 됩니다.

이는 클럽 칼슨 규정에 따라서 적용 되는 것이기 때문에 약관 위반도 아니고,
클럽 칼슨으로 문의 하셔도 위와 같은 답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클럽 칼슨 멤버십 티어는 본인이 투숙할때만 혜택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 의도적으로 대리 예약을 하시는 등의 악용은 약관 위반이 될 수 있습니다.
* P&C 대리 예약을 위한 금전 거래 역시 약관 위반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