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ber] 우버 가입 및 이용 관련 팁

우버는 가입하는 국가(지역)에 따라서 친구추천에 따른 무료 탑승권 또는 크레딧이 다르게 적용 됩니다.
만약 한국에서 가입 하시면 1만원 크레딧이 제공 되고,
미국에서 가입하시면 최대 20불까지 적용되는 1회 무료 탑승권이 제공 됩니다.
그 외 중국은 30원까지 적용되는 1회 무료 탑승권, 태국은 300바트 등등
(무료 탑승권의 경우 발급일로부터 3개월까지 유효 합니다.)

* Uber Invite Code: ubercipas
신규 가입시 Invite Code를 입력해서 제공 받은 크레딧 또는 무료 탑승권은 가입 및 등록된 지역에 따라서 제공되며,
본인의 친구초대 코드로 타인이 가입시 받는 크레딧 또는 무료 탑승권 역시 본인이 등록된 지역 기준으로 제공 됩니다.

즉, 미국에서 우버를 가입하신 경우 가입시 제공 받는 크레딧 역시 미국에서만 사용 가능한 1회 무료 탑승권이고,
본인의 친구초대 코드로 친구가 가입시 제공되는 크레딧 역시 미국에서 사용 가능한 무료 탑승권으로 제공 됩니다.

그래서 신규 가입자라면 해외 여행 국가에서 우버를 가입 하셔야지만 해당 국가에서 사용 가능한 크레딧을 받을 수 있는데,
가입시 문자를 통한 휴대폰 인증이 필요해서 현지 번호가 아닌 경우 로밍 문자가 제대로 발신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간단한 트릭으로 여행을 떠나기 전에 한국에서 타 국가로 등록 및 가입 하실 수가 있습니다.
앱에서 가입하실 경우 이 방법을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무조건 PC에서 가입 하셔야 합니다.
우선 http://www.uber.com 으로 접속 하세요.
sign-up을 클릭 하셔서 가입 페이지로 이동 합니다.
(브라우저의 위치 공유 기능을 꺼두시는게 좋습니다)
PC버전으로 가입시 가입 페이지 중간에 위에서 보이는 것처럼 프로필 입력란이 있습니다.
여기서 모바일번호에 여행을 가시는 국가의 국가 번호를 선택 하세요.
그리고 전화번호는 아무거나 임의로 생성 하셔서 기입 하세요. (예: 123-4567)
언어까지 변경 하실 필요는 없습니다만 언어도 해당 국가 언어로 변경을 권장 합니다. (추후 변경 가능)
그리고 가입 페이지 하단에 있는 Invite Code란에 친구분의 추천코드를 입력 하신 후 가입을 완료 하세요.
(Invite Code에 ubercipas 를 입력 하시면 1회 무료 탑승권 또는 크레딧이 제공 됩니다.)
가입 완료 후 PC버전에서 로그인을 하시면 Payment(결제) 페이지에서
위에서 선택 하셨던 국가의 크레딧 또는 무료 탑승권이 발급 된 것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그럼 이제 메뉴에서 프로필을 클릭 하시고 전화번호를 변경 해주시면 됩니다.

프로필 페이지를 보시면 위와 같이 Location(위치)이 있는데 여기서 선택 하시는 국가가 본인 계정의 국가로 등록 됩니다.
여기서 미국을 선택 하신경우 본인의 친구 초대 코드로 타인이 우버 가입 후 이용시 미국에서 사용 가능한 1회 무료 탑승권이 제공 됩니다.
만약 중국으로 선택 하신다면 친구 초대마다 중국에서 사용 가능한 무료 탑승권이 발급 됩니다.
친구분의 경우 가입하신 지역에 해당하는 크레딧을 제공 받게 되고요.
그럼 이제 임의로 입력했던 핸드폰 번호를 한국 핸드폰 번호로 변경 후 등록 하시면,
우버에서 전화번호 인증을 위한 코드가 문자로 발신 됩니다.
그럼 휴대폰에서 우버앱을 다운로드 받으신 후 로그인 하시고 발신된 인증번호를 입력 하시면 가입이 완료 됩니다.
주의하실 점은 프로필에서 Location 국가를 여러번 변경하실 경우 우버에 모니터링을 당합니다.
모니터링를 당하시면 계정이 정지 될 수도 있습니다.
그러므로 처음 가입 하실때 자주 여행하는 국가를 잘 생각하셔서 선택 하세요.
만약 친구초대를 통한 크레딧 적립이 필요 없으신 경우 한국으로 변경 하세요.
등록된 휴대폰번호 국가와 location 국가가 동일한 것이 가장 좋습니다.
또한 우버 이용시에 GPS를 통해 픽업 위치가 잘 나오는 편이기는 합니다만,
우버 드라이버가 전화를 걸어 픽업 위치를 확인하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문제는 우버 드라이버가 국제 전화를 걸 수 없기 때문에 (우버에서 전화비 내주지 않음)
복잡한 곳에서 픽업 요청시에는 불편함이 발생 할 수 있어서
해외 여행시 현지 심카드를 구매하신 경우 우버 프로필에서 전화번호를 변경 하시는게 좋습니다.
만약 현지 심카드를 구매 하지 않으셔서 우버에 등록된 번호가 한국번호라면,
픽업 요청 후 본인이 운전자에게 전화를 걸어서 위치를 알려 주시는게 좋습니다.

One thought on “[Uber] 우버 가입 및 이용 관련 팁”

Comments are closed.

%d bloggers like this: